질문
피검사에서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왔습니다
병원에서는 아직 20대이고 식이조절하고 체중감량 두달해보고 다시 검사해보고 약먹을지 말지 결정하자고했습니다 수치는 260 나왔습니다ㅜㅜ 두달사이 살빼고 먹는거 조절하면 떨어질까요 평소에 과자를 즐겨먹었어요
답변
Re : 피검사에서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왔습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식이조절하시고, 운동하신다면 충분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우선 한번 노력해보시고, 이후에도 높다면 약물 복용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피검사에서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왔습니다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아마도 말씀하신 수치는 총콜레스테롤이겠죠?
고지혈증의 치료는 절대적인 수치가 정해져있는 게 아니라 기저질환 및 생활습관 등을 고려해서 결정합니다.
우선 운동 및 식이조절해보시고 3개월후 상승 추세라면 약물치료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피검사에서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왔습니다
김덕화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임상영양상담사 김덕화 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오신건 아마 총 콜레스테롤 수치인 거 같습니다. 총 콜레스테롤 수치는 200mg/dL가 적정 수준이며 260mg/dL는 수치가 높게 나오신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식이조절과 체중 감량으로 충분히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우선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는 원인부터 찾아야 합니다. 원인으로는 탄수화물 과다 섭취, 술, 과다한 간식(당질) 섭취, 야식 섭취 등이 있으며, 이러한 원인을 줄이고, 처음에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부터 시작하여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진행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꾸준한 관리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