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온몸 근육이 떨려요

신장:166cm
나이:15살
과거 병력: B형독감
체중:53kg



한 두세달전부터 온몸 근육이 다 떨리고 기운없고 아
프더니 어제부터 엉덩이 쪽 허벅지 근육이 한시도 쉬지않고 계속 떨리네요 (계속 부들부들거리고 가끔 통증) ㅋㅋㅋ 이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요즘 늦게 12시넘어서 자서 맨날 아침에 피곤한 것 때문에 그럴까요 그리고 다른곳도 떨리긴 하는데 제가 전까지는 다른곳보다 왼쪽다리쪽이 더 많이 떨렸거든요. 그런데 어제부터 오른쪽 엉덩이쪽 허벅지가 더 많이 떨리고 계속 쉬지않고 퉁퉁 튀고 부들부들 떨리네요. 이게 큰병일까요 아니면 요즘 자전거를 너무 빠르게 밟아서 그런걸까요 참고로 제나이는 15살입니다... 이거 큰병일까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온몸 근육이 떨려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근육의 떨림 현상은 근육이 제대로 이완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하는 일련의 과정을 우리는 근육의 움직이는 과정이라 인식합니다.

이 과정 안에서 근육이 제대로 이완되어 주지 않을 경우근 수축 및 근 경직의 원인이 되기에 제대로된 근육의 이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근이완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질문자님이 겪고 있는 부분과 마찬가지로 근육의 떨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근육 이완에 필요로 하는 필수 영양소인 마그네슘 섭취를 식단으로 구성하여 운동을 병행하심을 추천드립니다.
개개인마다의 운동 수행력은 모두 다르기에 운동을 함에 있어서 내 몸에서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하는데,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결핍되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운동을 위해서는 영양소와 더불어 내 몸에 맞는 강도와 지속시간의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