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장기때 마사지

귀에 기석 붙여서 마사지해서 얼굴 작아지게 하는거 있잖아요.
다들 성장기때 하면 더 커진다, 얼굴 이상해진다 말이 많은데

저는 오히려 성장기때 마사지를 해야 성장하면서 얼굴이 예쁘게 잡힌다고 생각하는데 뭐가 맞는건가요?


답변

Re : 성장기때 마사지
김선형
김선형[전문의] 지세븐의원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선형 입니다.

얼굴의 크기도 키와 같이 일단 골격인 뼈가 중요한 부분이라 유전적인 소인이 기본이 되는거구요.
뼈를 누른다고 작아지지는 않기 때분에 마사지로 작아질 수는 없습니다.

성장마사지라고 해서 어릴때 자라나는 뼈의 성장판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원리를 이용하는 거라면 얼굴의 비대칭이 있어서 한쪽이 다른 쪽에 비해 작은 경우 그 쪽의 주기적으로 마사지 해주는 것은 해볼 수 있겠습니다.

얼굴을 작게 만들어보이는 것은 골격부분이 아니라 그 위에 연부조직의 붓기에 의해 커져보이는 것이 순환이 좋아지면서 작아지는 것으로 얼굴을 마사지 하면 순환이 좋아져서 붓기가 내려가고 그럼으로써 턱선이 날렵해보이는 효과를 보일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의 마사지는 너무 과도하게 한다고 좋아지진 않을 것이며 간헐적으로 부드럽게 순환을 좋아지게 하는 정도의 목적으로 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여겨집니다.
순환은 단지 마사지 뿐 아니라 음식의 섭취나 운동등 생활습관에도 많은 영향을 받아서 염분이 많은 라면류나 기름이 많은 음식을 줄이고, 가벼운 운동을 식후에 병행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