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방광염 치료 중인데 소변이 새요

질균검사를하고 칸디다균 염증이 있었고 이것이 방광염의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발열첫날 열이 너무 심해 둘째날까지 독감 및 장염으로 알고 독감,장염약과 링겔을 맞다가 셋째날 재검 후 신우신염이 의심된다고 우선 방광염치료 항생제주사와 항생제약을 먹고 있습니다 셋째날과 넷째날 이틀 모두 방광염 항생제주사와 행생제약을 먹었구요.

이 이틀동안 발열과 찌릿한 증상은 많이 호전되었지만 오히려 방광염 주사와 약을 투여하기전에는 소변도 많이 보지않았는데 주사와 약울 치료를 시작한 금요일부터 계속 소변이 샙니다. 마려운게 아니라 그냥 새요 ㅠㅠㅠ지금 굉장히 당황스러워요. 아직 20대중반인데 항생제로 인해 소변이 이렇게 많이 샐 수있나요...? 아니면 아직치료중이라그런가요? 이틀만에 갑자기 왜 이러는지..4시간이면 패드한장이 젖어요 ㅠ 일요일이라 병원도 없고 미치겠네요 ㅠㅠㅠ도와주세요


답변

Re : 방광염 치료 중인데 소변이 새요
김주남
김주남[전문의] 네오유여성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주남 입니다.

방광염 시에는 평소보단 방광염이 많이 예민해지기에 일시적인 요실금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요실금은 소변이 새는 그 순간에 당혹스러운 느낌이 있기 마련이고 나중에 시간이 지나보니 패드가 축축해져 있다는 소변이 아닌 맑은 질이나 자궁 경부 분비물일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평소에 배뇨에 문제가 없었던 분이라면 실제 요실금도 수일 내로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