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기 기둥 부분에 하얀 것들이 여러개 났습니다.

이번주 화요일 업소에서 성관계를 갖은 후 증상은 없었지만 사면발이가 걱정되어 비뇨기과에서 유락신을 처방받아 금요일까지 총 3일간 발랐습니다.

그 이후 증상이 없어 바르지 않았는데요.

오늘 성기를 확인해 보니 전에 사진과 같이 어제까지 없던 작고 흰 돌기같은 것들이 났습니다.

모양은 어릴 때 부터 성기 주변에 존재하던 하얀 돌기들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이렇게 하루 아침에 갑자기 여러개가 나서 질문 드립니다.

혹시 곤지름이나 매독, 헤르페스 같은 성병 증상인가요? 아니면 유락신에 의한 단순 피부 트러블인가요?

현재 일 때문에 병원에 방문할 수 없어서 사진 한장 가지고 진단하시기는 힘드시겠지만 급한대로 하이닥에 질문 올려봅니다.


답변

Re : 성기 기둥 부분에 하얀 것들이 여러개 났습니다.
윤장호
윤장호[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 입니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시겠네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비뇨기과를 들리셨다면 소변검사등으로 요도염이 아님을 확인하셨을걸로 압니다.
음경의 피부 병변만 보면 걱정하시는 매독이나 곤지름 헤르페스의 양상은 아닙니다.
가능성 있는 진단명은 말씀하신 약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이나 모낭염 또는 가능성은 떨어지지만 사면발이로 인한 상처를 들 수 있겠으나 이미 유*신으로 치료 하셨으니 추가 치료는 필요없겠습니다.

소양증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일단 경과 관찰하시면서 지켜보시고 증상이 악화된다면 방문하셨던 비뇨기과에 재방문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차 감염의 우려가 있으니 되도록 손을 대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