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불안증 강박증으로 힘듭니다

1년동안 호흡곤란과 구토 그리고 어지러움으로 응급실을 간 적이 있고, 불안때문에 잠에들지 못 하는 것도 다반사였습니다. 건강을 지나치게 염려하고, 타인에 대한 의심과 공포도 심해졌고요. 학생이다보니 장시간 앉아있고 밖에 나가질 않는지라 더 심해진 것같습니다. 지금도 공포때문에 잠자리에 들지 못 하고 있고요.
이제는 정신과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궁금한 것이 가면 하는 검사와 약을 처방받는다면, 복용 후 멍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렇다면 제가 공부, 운동, 독서를 원활하게 할 수 없게되는 것인지 그리고 검사와 약 처방에 들어가는 비용 등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겨나갈 수 있을지 조언 또한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답변

Re : 불안증 강박증으로 힘듭니다
권순모
권순모[전문의] 마음숲길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권순모 입니다.

불안 증상 때문에 힘들어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라니 안타깝습니다.

우선 자세한 평가를 받아 봐야 됩니다.
다소 졸릴 수 있는 약물을 사용할지 그렇지 않을지도 그 이후에 결정 됩니다.
정신과 약물 중에 다소 졸린 약물들은 있으나 적정 용량을 사용했을 경우는 불안 증상을 감소 시키고 그런 부작용은 없는 경우가 많고 부작용이 나타난다 하여도 바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약물 복용 시간이나 용량들을 조절하여 말씀하신 공부, 운동, 독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궁금한 점은 담당 주치의와 충분히 상의하면서 약물 조절 해 나가면 됩니다.

비용은 어떤 검사를 하느냐에 따라 매우 다양하므로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너무 걱정 하지 말고 진료 받아 보세요. 해당 병원에서 진료 전에 대략적인 비용을 물어 보셔도 친절히 알려 주실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불안증 강박증으로 힘듭니다
권유석
권유석[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 입니다.

지나친 불안, 불면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일단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을 권고합니다.
먼저 상담 및 검사를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저용량부터 천천히 투약을 함으로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