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심하진 않지만 발목 발등에 경미한 통증이 있습니다.

발목 발등이 살짝 욱신거리고 옆에 복숭아뼈 밑부분이 욱신거립니다. 주로 오른쪽이 심하고 왼쪽은 가끔입니다. 발등 옆쪽이 찌릿할 때도 있습니다.

, 넘어지거나 골절이 있던 상황도 아니고 어느날 갑자기 2주전부터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물론,통증이 있는 날도 없는 날도 있고 있는 날도 하루종일 아프진 않고 경미하게 통증이 있다 없다 합니다.

통증이 있돈
제가 생각하는 원인은

현재 수험생이며 앉아 있을 때 까치발 자세를 하고 오랜시간 앉아 있는 일이 잦았고

몸무게가 10키로가 늘었습니다

운동량이 급격이 저하되었습니다

셋다 관련이 있는걸까요?
경미하게 아파서 병원가기도 애매하고 갔더니 얘기만 들으시고 진통제만 주셨습니다...ㅠ

검색해보니 족저근막염? 인가 생각이 드는데 전 아침에 고통이 크지는 않고 걸을땐 통증을 잘 못느끼거든요ㅠ

스트레스, 운동부족, 몸무게증가, 까치발 경직 자세 긴장 자세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지... 병원 갈 시간이 빠듯하여
앞서... 궁금하여 여쭤봅니다ㅜㅜ


답변

Re : 심하진 않지만 발목 발등에 경미한 통증이 있습니다.
강기원
강기원[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늘항상 행복하세용!!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늘항상 행복하세용!!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 입니다.

현재 연령, 최근 체중증가, 발목에 무리를 주는 자세로 봐선 특별히 이상이 있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단순히 발목에 부담이 늘어나 생기는 통증으로 보이네요.
방치한다면 점점 심해지다가 만성적인 관절염, 발목인대 손상, 무릎이나 허리의 2차적 통증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체중감량, 좋지 않은 자세 교정부터 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증상이 오래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바쁘시더라도 꼭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