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양제 약물 동시복용

에스더몰 에서 판매하는 종합비타민과 코큐텐(코엔자임) 유산균 을 복용하고 ,, 리모가나 비오틴을 먹구요 탈모때문에요
혜인서주식회사에서 판매하는 위에좋은 위환,,비염에좋은 공환,,탈모에좋은 모환을 같이 복용하려하는데 가능한지 몸에 무리가 안가는지 종합비타민에 비오틴을 추가적으로 복용하면 지오틴을 너무많이섭취하는것인지?? 리모가나 비오틴에 아연도들어잇는데 이것도 너무많이섭취하는것인지?
다같이 복용이 가능한지너무궁금합니다

비아그라 프로페시아 약물까지 같이 복용해두되나요??


답변

Re : 영양제 약물 동시복용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도 있듯이 비슷한 원료가 중복될 경우 오히려 위장장애 뿐만 아니라 간이나 신장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의 경우, 고함량을 안전하게 드시기 위해서는 임상적으로 완료된 제품이 있습니다.
말씀하신바와 같이 이미 종합비타민에도 비오틴이 일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더 추가로 환 종류는 안드셔도 되실꺼 같습니다. 정리하지면 종합비타민, 코큐텐, 유산균, 비오틴고함량 제제와 비*그라나 프*페시아까지 같이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추가로 꼭 먹어야 하자면 위에 좋은 제품이 좋을꺼 같습니다.

온라인상 제 개인적인 견해임으로 좀 더 자세하게 아시고 싶으시다면, 각 영양소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성별과 나이, 신장, 질병 유무에 따라 섭취 방법 또한 다를 수 있으니, 이를 잘 알고 있는 대형약국에 있는 건강코디네이터에게 방문 상담 후 자세한 섭취방법 조언을 얻으시면 좋습니다.

해외에서 수입을 하더라도 한국 식약처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표시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제품으로 소비자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