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불면증과

제가 한달전에는 잘먹고 잘 잤거든요.

근데 최근 한달간 불면증으로 고생을 했고,

잘 먹지도 못하고, 바쁘고 피곤한게 몸이 너무 힘들었거든요.
생각도 너무 많은데 잠은 안오고 그래서 정말 쓰러질것 같은데 정신력으로 산 한달이었어요.
스트레스 받은건지 생각을 많이 해서 그런건지
뇌가 쓰릴정도였어요 ㅠ 뇌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여튼, 엄청 피곤한 한달을 지냈어요.

근데 제가 잠을 못자서 그런지 어제 오늘 자꾸 이런생각이 들더라구요.
내가 어떻게 걷고있지? 내가 어떻게 말을하지?
정신차리자. 저기까지 걸어가야돼. 이렇지 않으면 지금 상태가 쓰러질것 같거든요.

근데 또 잠은 안와요 ㅠ 걱정돼서 그런지.
그리고 제가 생각하고 말하는 것도 갑자기 어머, 내가 이런 생각을 어떻게 하지 ? 말을 하지? 이런 생각이 들고.

근데 생각해보니 이게 한달간 엄청 피곤한날 세번전도 그랬더든요. 생각해보니까 그날은 엄청 안먹고 하루종일 활동이 많은날 이었어요.

이게 불면증으로 인한 + 몸의 일시적인 피로에 의한 건지 ?
이게 불면증 치료를 해야 할까요 ?
쉬면 나을지
일시적인지 ?
딴 부분을 제가 보충해서 약이든 해야 하는지 알고싶어요


답변

Re : 불면증과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잠이 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 .카페인 음식을 많이 드셔도 잠이 오지 않고 넘 단음식을 먹어도 잠이 오지 않는데 근본적인 원인은 대사장애 입니다. 그러므로 대사 과정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고 대사 과정으로 치료하면 잠도 잘오고 피곤함도 없어지게 됩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내가 음식을 먹는 목적은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함인데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으로 가게 되고 위장에서 여러 가지 소화 효소가 합쳐진 것이 소장으로 가게 됩니다.

소장은 바로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인데 음식을 분해 하는 것이 바로 균이 하는 일입니다.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부모님 중에 장이 좋지 않은 분이 계시고 그 장을 유전 받은 분이 단음식 단과일을 먹게되면 장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25:75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일차적으로 소장벽에 있는 융모가 죽으면서 새는장증훈군이라는 장누수증이 오게 됩니다.
즉 내가 영양이 되라고 먹은 음식이 오히려 독소로 작용하여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해서 기분이 좋다면 해도 되지만 운동 후에 피로감이 심해진다면 운동을 줄여야 합니다.

결국 잠을 잘자기 위해서는 단음식과 단 과일을 끊고 유제품과 밀가루 음식을 끊고 대신 고기 생선 채소를 많이 먹어야 되면 적어도 하루에 올리부유를 5수저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약국에서 파는 멜라토닌이라는 영양제를 먹어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근본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알고 장이 좋지 않다면 장을 치료해야 더러운 피에서 깨끗한 피로 바뀌면서 대사 장애가 개선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