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환문제 외...

얼마전 오른쪽 고환에 연결된 줄? 그런것이 무척 팽팽해진 적이 있습니다. 뭔가 찌리한 느낌? 그런것도 있었던 거 같구요. 그 이후로도 약간 팽팽함을 좀 간혹가다 느낍니다. 거기에 뭔가 그 줄을 따라 음경 바로 오른쪽? 그쪽에 뭔가 응어리진 것 같은 느낌도 살짝 드네요... 거기에 오른쪽 고환이 유독 톡톡칠때 더 민감하게 살짝 아픈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성적 자극이나 행위등이 있을시 고환이 몸안쪽에 거의 들어올 지경으로 딱 달라붙어 버리기까지...
무슨 건강의 이상이 있을까요...?

또, 방금전 자위행위를 한 뒤 정액을 사정하여 잠시 방치하였어요...
이윽고 그 정액을 정리하려고 휴지로 닦았는데, 정액이 약간 갈색을 띄었습니다. 창피하지만 당황스럽고 두려워 질문을 남깁니다... 건강에 무슨 이상이 있는것인가요.

참고로 관계가 있는지는 몰라도... 요즘 대변 배변시 피가 많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이쪽건강이 좀 안좋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요즘 소변냄새가 이전과는 다른 진한냄새가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저 나이가 듦에 따른 변화일까요;;


답변

Re : 고환문제 외...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니, 이거 갑자기 왜 이러는지 모르겠고 불안하네요...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니, 이거 갑자기 왜 이러는지 모르겠고 불안하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예, 고환부 불편함, 갈색 정액, 소변의 진한 냄새 등 전반적인 비뇨기과 문제가 있으시므로 반드시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검사후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질문에 있는 내용처럼 나이가 든다고 나타나는 소견은 절대 아닙니다.
신장, 전립선, 고환부 검사후 발견된 이상에 대한 치료를 시행하시게 되면 문의하신 증상들이 호전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