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웰씨드라는 루테인이랑 멀티비타민을 같이 먹어도 될까요?
SMART TAG : 남성, 건강증진
같에 먹으면 과다 복용으라서 안좋을 수 있나요?
답변
Re : 웰씨드라는 루테인이랑 멀티비타민을 같이 먹어도 될까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음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많이 드시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멀티비타민 속에 루테인이 들어 있지 않는다면 또는 함량이 낮다면 함께 섭취 하셔도 무방하나 성인 기준으로 하루 섭취 해야할 루테인의 함량은 20mg 을 맞춰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다면, 건강한 성인이 섭취하기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각 영양소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성별과 나이, 신장, 질병 유무에 따라 섭취 방법 또한 다를 수 있으니, 이를 잘 알고 있는 대형약국에 있는 건강코디네이터에게 방문 상담 후 자세한 섭취방법 조언을 얻으시면 좋습니다.
해외에서 수입을 하더라도 한국 식약처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표시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제품으로 소비자 주의가 요구됩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