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와타박상

이틀전에 눈 주변을 부딪혔는데요 씨티엔 골절은없다하는데도 아직 많이부어있구 가만있어도 욱신욱신 아파요 타박상인데도 많이붓나요? 언제쯤 낫나요 그리고 화장같은거해도 되나요?


답변

Re : 안와타박상
김성훈
김성훈[전문의] 카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성훈 입니다.

눈 주변은 우리 몸에서 가장 피부가 얇은 곳 입니다. 따라서 가벼운 타박상에도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 주변을 부딪혀서 발생한 타박상으로 인한 증상은 팽창감, 열감, 작열감, 욱씬거림, 부종 등 여러가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상뒤 3일째까지는 냉찜질을 그리고 이후부터는 온찜질을 하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화장은 가급적 1주일 뒤부터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화장을 하면 화장을 지워야 하는데 화장품 자체도 피부에 자극이 되지만 클렌징 과정에서 무리하게 조직을 문지르면서 부종이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골절이 없어도 안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안과전문의에게 안구검진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와타박상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신체의 모든 부위에서 골절이 없는 타박상에서 부종을 가능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눈 주위는 피부도 얇고 안와의 경우 뼈도 얇은 부위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곳에 비해서는 쉽게 부을 수 있습니다.
화장 자체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화장 및 클렌징시 지속적인 자극이 될 수 있어 증상이 악화될 수는 있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