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뱃살제거에 효과적인 운동순서

안녕하세요
제가 흔히 말하는 ET몸입니다.
최근들어 가슴,팔쪽 근육은 줄어들고 배는 더 나오고 있네요

건강검진을 받으면 항상 살을 빼라고 하고 있고요..지방간이나 콜레스트롤, 혈당이 안좋습니다.
목표는 10kg, 뱃살 10cm을 빼는것인데요

제가 발목이 안좋아서 뛰는 운동은 못합니다.
그래서 체중감량을 위해서 빨리 걷기를 주로 하는데,
요즘 근육도 줄어들고 있어.. 근육운동도 필요한것같습니다.
물론 근육과 뱃살중에 현재 더 중요한 것은 뱃살과 체중제거입니다.

근육운동과 빨리걷기 운동의 순서를 어떻게 하는것이 보다 효과적일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뱃살제거에 효과적인 운동순서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복부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질문자님에게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지금 현재 건강상태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복부다이어트를 하실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적인 운동이나 식사량을 줄이는것보다 다른 방향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사람마다 살이찌는요인은 다릅니다. 주변에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운동하지 않아도 살이찌지 않는 사람들이 있듯이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건강상태가 다르고 살이찌는요인자체가 다르기에 그에 맞는 솔루션이 필요한것입니다.
지금 같은경우 여러 간수치 지방간 콜레스트레롤 혈당이 높아 대사성 질환들을 몇가지를 가지고 있어 운동이나 식단에 대한 부분으 급하게 생각하시지만무조건 굶는다고 우리의건강상태가 좋아지거나 혹은 운동을 한다고 해서 몸이 좋아지는것은 아닙니다.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소의 공급 3끼식사를 통해서 충분히하시고 나의 살이찌는요인을 개선할수 있는 적정강도의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 건강하게 하시는거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끼식사를 다하면서도 3개월에 30키로 감량하는 다이어트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강상태나 식생활습관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뱃살제거에 효과적인 운동순서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복부는 술,야식,밀가루 세가지중 한가지만 섭취하셔도 음식과 연관깊은 부위라 쉽게 나타나는 부위인데,

다른부위에 비해 복부에 살이 있다고 느끼실 경우,저녁을 탄수화물,지방은 빼고 단백질식품:고단백저지방살코기위주로 100G섭취+채소2가지를 선택해주시고, 기초대사량에 맞춰서 하루 식단칼로리를 구성하시기바랍니다->인바디 측정 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의 경우 혈액순환 문제, 유전적 요인, 자극적인 음식선호, 부종감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후천적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근력이 발달될 수 있습니다.
오랜 하체근력 운동을 하셨을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하체 근력량이 많으신 편이라도 유산소 운동을 하시고 단백질 섭취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 비율은 1:2로 섭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탄력적인 부분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트레칭도 틈틈이 해주시면서 족욕습관도 있으면 좋구요.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B1섭취는 부종해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활습관을 경우 3~6개월 기본 꾸준히 관리하셔야 하구요.

건강을 위해서도 음식과 운동을 병행하셔서 관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