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호르몬 주사에 대해

저는 성소수자 여자입니다 남성호르몬 주사를 맞고싶은데 비뇨기과 방문하면 돠는건가요? 그리고 골반축소와 가슴축소도 효과를 보는건가요? 그리고 남성호르몬 주사맞으면 키도 클수잇나요??


답변

Re : 남성호르몬 주사에 대해
유석선
유석선[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남성호르몬을 맞는다고 해서 키의 성장이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남성호르몬 주사로 인해 남성화로 운동 효과가 더 있을 수 있으며, 근육의 발달이나 목소리의 변화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데로 가슴도 작아지며, 골반의 변화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즉, 생리 불순 및 신체의 남성화 및 발모 등 여성적인 면은 더욱 감소하고, 남성적인 면은 증가하게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대개 성적인 갈등으로 인해 성전환술을 받으신 분이 더러 접종을 위해 내원하기도 합니다. 또한 성적인 정체성의 갈등을 겪는 분들도 접종을 고려하시기도 합니다. 한번 더 생각해 보시고 적절한 판단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접종 전 혈액 검사는 필수이며, 금액은 비보험 항목이라 병원마다 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내원 전 미리 해당 병원에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남성호르몬 주사에 대해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근처 병원에 방문 전 혹시 남성호르몬 주사가 가능한지 먼저 확인하고 방문하시기를 권유합니다.
주사를 가지고 있지 않은 병원도 다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 주사 1~2회에 효과를 보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방문하셔서 정확히 문의하시길 권유합니다.
남성호르몬 주사로 키가 크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