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후두부근육푸는 방법

선생님이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어
후두부근육푸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고싶고
치료받고 싶어서요.
안내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감사합니다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목 뒷부분의 근육을 푸는 방법은 누워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몸에 힘이 빠진 상태에서 근육이 가장 잘 풀린답니다.

누워서 주먹을 쥐고 엄지가 바닥으로 가게 해서 5번째 손가락 시작부위를 뒷통수에 받칩니다. 머리를 좌우로 조금씩 흔들면서 아픈 부위를 찾아서 풀어주면 됩니다. 테니스공이나 야구공, 마사지볼 같은 기구를 이용할수도 있으며, 폼롤러를 배고 누워 머리를 좌우로 살짝 흔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간단한 저주파 마사지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후두부근육푸는 방법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내일처럼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내일처럼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뒤의 목을 잡고 지그시 앞쪽으로 눌러서 스트레칭을 해주십시오 이때에 중요한점은 과하게 당기는것이 아니라 약 3초간 천천히 앞쪽으로 당겨주는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아침에 하는것보단 저녁에 몸이 어느정도 열이 오르고 풀렸을때 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몸이 매우 굳어있어서 오히려 통증이 심해질수도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손으로 당기는 방식도 있고 밴드로 잡아당겨 하는 방식도있습니다. 집에서는 밴드로 실시해주시고 사무실이나 밖에서는 손으로 천천히 잡아당겨 스트레칭 해주면 좋겠습니다. 이 스트레칭은 목이 뻐근하거나 어꺠가 아플때도 사용할수있는 스트레칭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