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마지막 관계 후 생리가 몇달간 일정했는데도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번달 생리통이 너무 심하고 오래가서 내과에 방문했다가 임신가능성에 대해 말씀하셔서 (제 말을 들어보고 아닐 것 같다고는 하셨지만) 당황스러운 마음에 질문합니다.

6월 말 (그것도 생리끝난지 이틀 후)에 관계를 가지고 나서 그 이후로 관계는 일절 없었고
7,8,9월 모두 일정하게 생리를 했습니다. 생리 어플상으로 배란일에 배란혈이 나왔고, 예측 생리일 쯤 생리도 했구요ㅠ

7,8 월은 평소와 같은 생리통과 생리량이었는데, 이번엔 스트레스를 한달 내내 너무 심하게 받아서 그런지 첫날 배만 엄청 아프고 끝나던 생리통이 허리아픔과 속 미식거림이 추가되었어요. 생리는 어젯 밤에 끝났는데 오늘도 속이 미식거려서 병원을 갔던거구요.

임신중에도 생리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가능성을 말씀하셨다가 배란혈 얘기를 들으시더니 아닌 것 같다고는 하시는데, 불안한 마음에 혹시나 해서 질문합니다ㅠㅠ
여기서도 가능성이 있다고 하시면 임신테스트기를 해보려구요...


답변

Re : 마지막 관계 후 생리가 몇달간 일정했는데도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현실적으로 임신의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만, 100% 장담을 할 수 있는건 검사 이후라.. 확답을 드릴수는 없습니다.
가능성은 현저히 낮아보입니다만, 많이 걱정되신다면, 간단하게나마 임신테스트기라도 해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