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부터 팔꿈치까지 통증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또다른 질문입니다. 팔을 계속 돌려주다 보면 가끔씩 손 끝에 전기가 찌릿하고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어깨부터 팔꿈치까지 아픈게
일시적인 것이라서 돌려주면서 풀어줘서 나아진다면 다행이지만, 짐 어깨를 크게 돌리거나 팔을 꿉힌 상태에서 잡아당기는 스트레칭을 하는 경우 어깨부터 팔꿈치까지 멍든 것처럼 땡기기도 하고 엄청 아픕니다.ㅠㅠ
이 증상이 굳이 정형외과나 한의원에 갈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한데요...이런 증상이 뭘까 이유를 정확히 알고 싶은데요.
컴을 많이 하기는 하지만 보통 사무직하시는 분들도 이런 통증 있다는 말 많이 못들어봤는데요///
오십견의 증상이거나 근육이 파열되거나 그런 증상인가 싶어서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어느 날부터 갑자기 이런 통증이 생긴 거라서...단순히 컴퓨터와 관련된 자세나 그런거인지 원인 좀 알려주시고 앞으로 이런 통증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치료를 받아야 된다면 어떤 걸 받아야 되는지도 알려주시고요.


답변

Re : 어깨부터 팔꿈치까지 통증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김재호 하이닥 스코어: 2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 입니다.

단순히 스트레칭시 땡기는 것만으로는 병원을 안 가셔도 됩니다. 그런데 가끔 전기오듯 찌릿함이 동반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이유는 관절 근육의 유연성 부족도 있겠고, 혈관/신경 등이 당겨지면서 그럴 수도 있고 자세 이상이나 목 디스크 등 여러 가지 진단이 가능한데 신체상태와 검사 등이 없이 증상만으로 정확하게 진단할 수는 없겠죠.

지금 진단이 정확하지 않으니 치료도 어떻게 하라는 말씀을 드릴 수 있는 의사는 없을 것 같고요. 일단 부담을 주는 자세나 운동은 피하면서 찜질이라도 하세요. 그래도 통증이나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 싶으면 가까운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진료를 보시고 필요한 검사 및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정확한 상태 평가 및 진단, 치료 등은 신체상태와 적어도 검사 결과 등을 직접 봐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