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 증상이 공황인지 봐주세요ㅠ

20세남성입니다. 12월부터 3월까지 건강염려증때문에 스트레스를 극심하게받고 매일 불안햇습니다. 심장도 빨리뛰고 가슴도답답하고..지금은 스트레스를 안받아서 심장빨리뜀이랑 가슴답답함이 사라졋습니다.현재는 현실감이 없어지고 다리근육이 많이튑니다. (다리근육튐도 스트레스를 덜받으니 조금 줄어듬)
그리고 요새 건망증이 있는거 같습니다. 혹시 치매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평소 하품을 자주하고 뒷목도 뻐근할때가 있어서 뇌에 문제가잇나 싶습니다. 혈압은 스트레스받거나 긴장하면 높게나오고 그렇지않으면 정상입니다. 군대를 가야되서 정신과 방문은 못하고있네요. 진료기록이 남으면 못간다해서 ㅠㅠ


답변

Re : 제 증상이 공황인지 봐주세요ㅠ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 입니다.

공황장애 보다는 불안장애로 보입니다. 공황장애는 견딜 수 없는 극심한 불안감과 함께 죽음에 대한 공포를 느낄 정도의 호흡곤란, 질식감, 가슴떨림, 사지 떨림 및 저린감, 비현실감, 식은땀, 구역 구토등의 신체증상이 30분 안에 PEAK를 쳤다가 서서히 호전되는 공황발작 증세가 불규칙적으로 나타나서 그것으로 인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은 무력감 등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다면 진단이 가능합니다.

불안장애와 신체염려증은 자주 동반되기도 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게 꺼려지신다면 근처 보건소에 속해있는 정신건강증진센터에 상담 예약을 하셔서 실제 기록이 남는지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