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슬개골 연골연화증

30대 남자입니다. 한3주정도된거같은데 갑자기 계단 오르기가 힘들만큼 무릎이 아프네요.. 허리가 안좋고 몸의 전체적인 균형이 틀어져있어서 허리강화운동과 하체운동, 기타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서 점점 몸의 균형이 맞혀져 가는게 느껴졌었는데요 . 그동안(10여년이상) 몸의 불균형으로 인해 근육자체도 틀어져있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몸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과정때문에 무릎이 아픈것인지 .. 계단을 오르내릴때와 뛸때 가장아프고 걸어다닐땐 아프지 않아요. 증상으로는 슬개골연골연화증인것도 같은데 .. 만약 슬개골 연골연화증이라면. 정형외과에서 치료받으면 운동+일을 무리없이 정상적으로 할수있나요? 아직젊은데 계속 일도해야하고 건강생각해서 하는운동도 좋아하는터라 .. 무릎이 계속 이상태이면 어쩌나 걱정이 되네요 ㅠ. 슬개골연골연화증이 완치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Re : 슬개골 연골연화증
윤경환
윤경환[전문의] 연세프라임병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윤경환 입니다.


무릎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통증이 느껴지는 자세 및 운동은 중단하는 것이 맞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일시적인 자극이었다면 조금 지켜봐도 되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진료를 보셔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30대 남자분이시라면 대부분 큰 걱정을 할 정도의 병변은 없으나, 무릎은 염증만으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슬개골 연골 연화증이라고 단정할 수 는 없으나 치료 받고 조절 받으신다면 일과 운동 모두 무리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