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환 통증, 덩어리

안녕하세요
최근 귀두관 부근 음경 안쪽으로 통증이 조금씩 있습니다. (염증 비슷한 느낌으로요)
또 고환을 만져보니 왼쪽 고환은 둥근 모양인데, 오른쪽 고환은 약간 아래 측면 부분에 혹 같은 것이 만져집니다. 다른 곳보다 살짝 눌러도 아픕니다.
또 오른쪽 고환이 왼쪽 고환보다 약간 물렁한 느낌이 듭니다.
질문 드립니다.
1. 예전에 피구공으로 고환을 맞은 적이 있는데(붓지는 않았습니다), 그 충격으로 음경이 아프거나 고환이 계속 아플수 있나요? 그런 약한 충격으로는 음경이나 고환에 영향이 없겠죠? (그때 비뇨기과에 갔었는데, 눈으로 살펴보고 그냥 괜찮다고 했습니다. )
2. 오른쪽 고환이 약간 왼쪽 고환보다 물렁한데, 이것이 고환 파열등 때문에 나타난것으로 볼수 있나요?
3. 오른쪽 고환에 있는 혹은 피구공 같은 충격같은 것으로 생길 수 있나요?, 아니라면 이 혹은 무엇이고, 다른 곳보다 더 아픈데, 고환 파열이나 염증 등 심각한 경우인가요?
4. 계속 신경써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요즘 최근 고환과 음경에 미세한 통증이 지속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 건가요?


답변

Re : 고환 통증, 덩어리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예, 질문하신 우측 고환부 혹이나 통증은 질문에 있는 고환파열 등의 가능성보다는 우측 부고환염이나 음낭부 혈종, 음낭수종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 가능합니다.

현재 통증과 불편한 증상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비뇨기과 다시 내원하셔서 초음파 검사 등 정밀검사 받으시고, 치료 받도록 하십시요.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비뇨기과에서 치료 받으시면 빠르게 증상 호전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