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시린이 문의합니다.

얼마전부터 찬 음식을 먹으면 이가 시린 증상이 있어서 치과 진료를 받았습니다.예전에 음식 먹다가 어금니 끝이 깨져 진료를 받았는데 좀 더 심하면 오라고 하셔서 몇년동안 잘 지냈습니다.그런데 이번에 찬 음식을 먹으면 이가 시린 증상이 좀 심해 진료를 받았습니다.아이스를 치아 부위마다 대고 시린 정도를 봤는데 깨진 부위가 아닌 끝부분이 제일 많이 시린 것이었습니다.그 부위가 금이 갔을 수 있다고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그리고 엑스레이로는 금 간 게 안 나온다고 신경치료를 해야 한답니다.구멍을 뚫어서 단단한 레진으로 메꾸고 크라운을 한다고 합니다.치료를 하고도 시린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고 안 할 경우 시린 증상을 못 느낄 수 있고 신경이 죽어서 썪을 수 있다고 하는데 무섭습니다. 금이 간 거는 뚫어봐야 안다고 하는데 금이 가지 않았는데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나요?비용도 비싸서 걱정됩니다.신경치료5회5만원 레진15만원,크라운.치아색35만원,금 함량에 따라서 38만.40만원,45만원.이라고 합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수술 없이 시린증상 개선법이 있을까요?


답변

Re : 시린이 문의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시린 이유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게 됩니다.
질문자분이 설명해주신 내용만으로 시린 이유를 명확히 확인할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이 힘드네요.
해당 치과가 믿음이 적다면,. 한번쯤 다른 치과 진료를 더 권유합니다. 비슷한 답변이라면, 상황에 맞춰 치료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