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과 갈비뼈 이어지는 부분 통증

최근 근육(신경)통으로 병원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목 어깨 통증이 갈비뼈, 날개뼈 쪽 까지 퍼져서 다녀오게 된 건데요.
엑스레이는 아니지만 간단한 진단 결과 디스크는 아니라 신경치료를 권하셔서 받고 왔습니다.
신경치료는 웬지 거부감이 있어서 운동, 마사지로 풀려고 미루는 중인데요.
어제 가슴쪽이 통증이 느껴져서 만져보니 밑가슴과 갈비뼈가 이어지는 부분에 (양쪽모두) 누르면 아픈 부분이 있더라구요.
생리주기가 다 되어서 pms 인건지, 정상적인 통증인데 방사통으로 느껴지는 건지, 섬유통인지 조심스러워서 문의 드려봅니다.
- 어제 눌러대서 그런지 오늘 아침엔 만지지 않아도 통증이 있더라구요.


답변

Re : 가슴과 갈비뼈 이어지는 부분 통증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견갑골 주변이나 갈비뼈 사이의 통증은 대부분 근육통입니다. 특별한 내과적 질환이 없다면 말이죠.
이런 통증은 대부분 자세나 습관때문에 발생합니다.
구부정하게 오래 앉아 있거나 물건을 많이 든다거나 옆으로 잔다거나 해서 나쁜 자세를 오래유지하거나 반복할 경우에 근육이 굳어서 발생합니다.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온욕 등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그 효과가 몇시간을 넘지못하기때문에 중간중간에 자주 해 줄 수록 좋습니다.
잠을 잘때는 지나친 쿠션의 매트는 좋치 않으며, 바로 눕거나 옆으로 눕는 자세를 바꿔가면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은 한 자세로 오래있을수록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입니다.

폼롤러 위에 세로로 엉덩이와 머리까지 대고 누은 뒤 팔을 천천히 원을 그리듯이 돌려주세요 한 번에 5분정도 해주시면 어깨주변 근육 이완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동작들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슴과 갈비뼈 이어지는 부분 통증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병원에서 신경치료를 권하셨다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젊으실 수록 제때 치료를 하셔야 예후가 좋습니다. 자칫 치료시기를 놓쳐서 더 심각한 질환을 야기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병원의 진료가 미심쩍다면 다른 대형병원으로 가시어 다시 재진료를 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뼈통증의 경우 따뜻한 찜질이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갑자기 심한 운동이나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을 하여 생긴 근육통이라면 근육 이완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단일제나 코랄칼슘마그네슘&아연비타민D 섭취도 도움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는 치료과정은 도울 수 있으나 질병을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꼭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