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잇몸이 내려간경우 잇몸이식 vs 레진떼우기

제가 양치질을 세게하는 습관때문에 송곳니쪽 잇몸이 패였어요 병원가니까 레진떼우기를 추천하시던데 레진하면 잇몸 패인상태로 치아색깔로 떼우니까 치아길이는 길어지는 것 아닌가싶어서 할수있으면 잇몸이식을 하고싶은데요.. 잇몸이식 어려운가요? 뼈이식은 임플란트같은거 할때 하는거고 분홍색 잇몸이식하는 병원도 있던데.. 정말 가능한가해서요..


답변

Re : 잇몸이 내려간경우 잇몸이식 vs 레진떼우기
강영호
강영호[의사] 제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4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영호 입니다.

치경부 마모증 떄문에 치료 받으시려고 하시는군요.
말씀주셨듯이 치료 방법은 치아색이 나는 레진으로 떼우는 방법과 잇몸 이식술이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레진치료는 마취없이 간단하게 치료가능하며, 치료비는 의료보험이 불가하여 병원마다 수가가 다르지만 보통 4~8만원정도입니다. (레진과 같은 치료 방법으로 GI-지아이/ 의료보험이 되는 치료방법도 있습니다.) 영구적인 치료 방법은 아니여서 탈락 가능성이 있고 치아의 잇몸부분을 치아색으로 덧하는 방법으로 내려가있는 잇몸이 길다면 치아길이가 길어보일 수 있습니다.

반면 잇몸 이식술은 보통 입천장에서 잇몸을 채득하여 덧하게 되는데 치료 과정이 환자분께 고통스러우며, 다시 잇몸이 내려갈 확률이 높은 치료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영구적인 방법은 아니며, 치료 과정의 고통이 굉장히 차이가 납니다.

치아의 법랑질, 상아질 부분이 더 이상 탈락되지 않도록 빠른 시일내에 치료를 추천드리며, 보통 이 같은 경우에는 레진으로 치아를 보호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나, 결정은 질문자분께서 장,단점 비교하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