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고혈압
고혈압 전단계로 이야기듣고 건강관리 시작하려는데요,
싱겁게 먹고, 야채 많이 먹으라고 하던데,
과일도 많이 먹어도 되나요?
답변
Re : 고혈압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과일도 항산화 영양소 등의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좋은 식품이기는 하나
과당이 있어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는 혈압에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구요.
과일은 하루 1~2회 정도로만 내 주먹 크기 정도로 드시기 바랍니다.
채소는 많이 드셔도 괜찮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고혈압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과일은 과당이라서 분해가 상당히 빠릅니다. 즉 살찌기 쉬운 식품이라는 뜻이죠.
하지만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께 들어 있기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데요,
그래서 조금씩 나눠서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