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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170센치에 87키로면 심각한가요..?

170센치에 87키로면 심각한가요..?

답변

Re : 170센치에 87키로면 심각한가요..?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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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3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표준체중 = (체중 - 100) * 0.9 이며, +-10%까지를 정상범위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큰 의미는 없으며,
더 중요한 것은 근육과 지방의 비율입니다.
같은 무게라 하더라도 지방이 많으면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보건소나 핼스장 등에서 인바디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숫자상으로는 비만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170센치에 87키로면 심각한가요..?
송미현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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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3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키 170cm의 건강한 성인남성에서 권장하는 체중은 약 63~64kg 입니다.
10% 정상범위를 감안하더라도 약 70kg까지는 체중을 감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체중은 과체중을 넘어 비만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으므로 체중을 감량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체중감량 식사원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2회 이상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의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6. 천천히 식사하시기 바랍니다(1끼 최소 15분 이상).
7.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취침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8. 1일 2리터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9. (성인인 경우) 음주는 가급적 피하시고, 피할수 없는 경우에는 1~2잔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3번 원칙을 우선적으로 실천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