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지간신경종이라는 판명을 받았습니다

45세 여성 160 59kg입니다. 1월쯤 오른쪽발에 지간신경종이라는 판명을 받았습니다. 평소 하이힐을 자주 신는 편은 아니지만 몇년전 볼이 좁은신발을 신고 고생한 적은 있어요. 높은신발을 신을수 없고 아침에 일어나 첫발 디딜때 전기쇼크 같은 증상이 있었어요. 그후 정ㅎ형외과 신경외과 치료를 꾸준히 받았는데 최근들어 발등이 화끈거리고 뻐끈하고 평소에도 묵직하게 아프기 시작했어요. 걸을때도 3 4번째 발가락과 말등쪽에.통증이 있어요. 왼쪽 발목 앞쪽에도 열감이 화끈거리더니 지금은 통증부위를 누르면 전기쇼크가 발가락쪽으로 뻗치며 생겨요. 지금 제주에 살고 있는데 아직 족부질환쪽의 병원도 찾지 못해서 그냥 한의원과 신경외과 치료중입니다. 더 진행되는거라도 막고 깊은데 도움부탁합니다.


답변

Re : 지간신경종이라는 판명을 받았습니다
권성주
권성주[전문의] 연세봄재활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권성주 입니다.

우선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전기쇼크 같은 찌릿함은 주로 신경에서 유래하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진료를 다 받아보셨다면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시어 신경검사와 함께 종합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근전도 검사(신경생리검사)가 가능한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시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해결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빨리 나으시고 즐거운 제주생활 누리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