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 들어 숨쉬는게 너무 답답합니다.

요즘 들어 숨쉬는게 너무 답답합니다. 20세이고요.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더 갑갑해요. 또 하품도 자주나오고 하품을 자주해서 콧물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머리도 띵하고 열도 조금나는거 같기도 하구요. 숨쉬는게 너무 버겁습니다.. 큰병이라도 있는걸까요? 식후2시간 이후에 혈당을 재보았는데 76~74이었다가 71로 떨어졌구요.. 요즘 일어나면 몸이 잠시 비틀거릴때도 있어요.. 큰병인가요?


답변

Re : 요즘 들어 숨쉬는게 너무 답답합니다.
정기홍
정기홍[전문의] 더힐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기홍 입니다.
증상의 기간과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지가 중요하겠습니다. 최근 며칠이내의 증상이라면 가장 흔한 원인인 감기일 수 있습니다. 인후염 또는 후두염이 있을때 목에 이물감이나 숨이 답답한 증상이 있을 수 있고, 고개를 숙이면 보통 인후두가 구조적으로 좁아지기 때문에 증상이 더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역류성 후두염,후두내의 몽오리,천식 등도 감별을 해야하므로 이비인후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정확히 측정한 식후 2시간 혈당이 71이라면 약간 낮은 편으로 저혈당일 때 보이는 식은땀,현기증,메스꺼움등이 나타날수 있으니 식사량 조절이 필요하고 자주 반복된다면 내과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일어났을 때 일시적인 현기증은 혈압,자율신경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오래 누워있거나 앉아있다가 갑자기 일어났을 때 증상이 더 심할수 있으므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일어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