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운동으로 수영을 하려고 합니다
아침수영을 하려고 하는데
간단히 식사(샐러드 과일 등)이라도 하고
운동하는게 좋나요? 혹은 공복에 수영 후
간단한 아침식사가 좋나요?
답변
Re : 운동으로 수영을 하려고 합니다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공복운동보다는 식후 운동이 좋습니다.
때문에, 아침 수영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식사 후 1-2시간 뒤에 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
Re : 운동으로 수영을 하려고 합니다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운동을 할 때 음식 섭취 시기에 대해서 궁금하시군요.
식전에 운동을 한 후에 너무 공복감이 심해 폭식을 하게 된다면, 식후 운동을 선택하시고,
식후에는 포만감 때문에 운동하기 싫어지거나, 운동할 때 위 속 음식물 때문에 운동에 집중하기 어렵다면 식전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사전에 비축하기 위해서는 운동 1~2시간 전에 영양섭취가 이루어져야 하며,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운동 전에는 음식물이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이용될 수 있도록 탄수화물을 절반 이상으로 구성하고, 약간의 단백질을 추가해 주면 더 좋습니다.
* 운동 전 권장 식품 : 도정이 덜 된 곡류, 씨리얼, 건포도, 호두, 저지방우유, 두유, 꿀, 달걀 흰자, 시금치, 사과, 바나나, 요거트, 등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