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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식단만 조절하여 덜먹는 식으로하고있는데 개선방법이 궁금해요

키가 180이고 몸무게가 84 정도 나가는데 다이어트를 운동은 하지않고 식단만 조절하여 덜먹는 식으로하고있는데 개선방법이 궁금해요

답변

Re : 식단만 조절하여 덜먹는 식으로하고있는데 개선방법이 궁금해요
송미현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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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어느정도는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식사구성은 채소> 단백질(육류,계란,두부 등)> 탄수화물(밥, 빵, 국수 등) 의 순으로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식사량만 줄이지 마시고, 식사구성을 맞추어서 드시기를 권합니다.
아래의 식사원칙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2회 이상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의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6. 천천히 식사하시기 바랍니다(1끼 최소 15분 이상).
7.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취침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8. 1일 2리터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9. (성인인 경우) 음주는 가급적 피하시고, 피할수 없는 경우에는 1~2잔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3번 원칙을 우선적으로 실천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식단만 조절하여 덜먹는 식으로하고있는데 개선방법이 궁금해요
이원우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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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운동을 같이 병행하셔야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조절만을 통한 다이어트는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건강을 위해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병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운동전 ,후로 준비운동과 마무리 운동은 꼭 해주시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