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관련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을 유산균과 함께 복용중인데요
성분이 바실루스서브틸리스균·엔테로코쿠스페슘균배양물 250mg 이렇게되어있는데
바실루스균은 청국장균으로 유익균이 맞는걸로 아는데 페슘균은 장알균으로 항생제내성균이고 감염을 일으킬수있는 균으로 검색되어지던데요
이런균이 왜 유산균정장젠도 팔리고있는지 장복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관련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시는 병원성 폐슘균은 항생제 내성을 가지는 균으로 만약 이러한 균에 노출이 되면 치료 역시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약처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된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이라면 섭취에 안심하셔도 좋으나, 혹시 모르니 해당 제품 제조사에 현재 드시고 있는 제품에 투입된 폐슘균에 대해 안전성 공문등을 요청해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최근 식약처에 프로바이오틱스에 관한 최근 공문을 보면, 현재까지 E. faecium SF68 (Cerbios Pharma에서 생산하고 있는 균주)와 E. faecalis Symbioflor 1 (Symbiopharm에서 생산하고 있는 균주)에 대해 안전성 관련 연구가 진행 되었으며, E. faecalis Symbioflor 1의 경우 전유전체 분석을 통하여 상기에 기술된 병독성 인자와 반코마이신 내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