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이대로 하면 체중의 변화를 요요없이 건강하게 할수있을까요
지금 저는 168cm / 89kg 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고있습니다.
특별하게 아프거나 그런곳은 없습니다.
식단은
아침 삶은 계란2개 우유1잔 호두6개 아몬드 5개
점심 일반식으로하되 반공기 정도
저녁 닭가슴살 200g
헬스를 하고있으며 스트레칭 5분 근력운동 40분 런닝머신 50분 스트레칭 5분 정도로하고있습니다.
이렇게 한지 3일째입니다.
이대로 하면 체중의 변화를 요요없이 건강하게 할수있을까요?
답변
Re : 이대로 하면 체중의 변화를 요요없이 건강하게 할수있을까요
김수지
김수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요요없는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먹은 것을 소비할 수 있는 대사의 능력을 높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식사양을 줄이거나, 식사를 하지않거나 하는 방법은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매 끼니 식사를 챙겨드시되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로 영양가가 풍부한
현미로 바꾸어 식사를 드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운동을 하실때 근육이 움직이기 위해서
소비되는 영양소가 있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인데요
푸른색잎채소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식사시 쌈을 싸서 나물종류의 반찬을 우선적으로
챙겨드시면서 먹으면서 요요없이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을 권장해드립니다.
답변
Re : 이대로 하면 체중의 변화를 요요없이 건강하게 할수있을까요
송미현
송미현[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견과류 섭취가 많습니다.
1일 호두 1알만 섭취하셔도 견과류 섭취는 충분합니다. 그 이상을 섭취할 경우에는 지방을 과잉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호두 및 아몬드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또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신선한 채소 섭취가 충분한 것이 좋습니다. 채소는 충분히 드실 수록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현재 식단에서 추가로 아침과 저녁 식사 시에 오이 1개씩 또는 샐러드 1대접씩 드시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이대로 하면 체중의 변화를 요요없이 건강하게 할수있을까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현재 식단을 보면, 밥과 같은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적습니다.
최소 밥 1/2공기에 해당하는 탄수화물을 2끼니에는 걸쳐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이래야 나중에 탄수화물에 대한 탐닉 현상 없이 다이어트 할 수 있으며,
탄수화물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인 근소실을 절약하며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