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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근육을 만들거나 살을 찌우는데 방해를 주는지 궁금합니다

살을 찌우기 위해 아침 점심 저녁을 챙겨먹고 하루일과를 마친후엔 가벼운 조깅과 간단한 근력운동을 하고있던중 궁금한것이 있어 여쭤봅니다.

정자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고 알고있는데 자위행위가 근육을 만들거나 살을 찌우는데 방해를 주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Re : 근육을 만들거나 살을 찌우는데 방해를 주는지 궁금합니다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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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0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체중증가 목표시라면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근력량이 증가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증가를 하시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야식으로 단기간 고칼로리,외식,간식등으로 체중을 잘못 증가시키면 혈액 검사에서 콜레스테롤수치나 당, tg, 간수치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관리를 하면서 체중을 정상 체중에 맞게끔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른 체형이시고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근육을 만들거나 살을 찌우는데 방해를 주는지 궁금합니다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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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09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자위 행위가 근육을 만들거나 살을 찌우게 만드는데 있어서 방해가된다는 사례는 아직 발표된적 없습니다. 체중을 증가하기 위함이라고 하면 운동의강도와 횟수 빈도 그리고 영양섭취에 대한 부분까지 정확하게 해주셔야 효과를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

반대로 근육에 대한 부분을 가장 빠르게 잃는것은 인체의 영양소가 부족하게되 었을 경우다보니 3끼식사를 영양소가 많은 식사로 챙겨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