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섬유선종과 유방암
SMART TAG : 유방, 여성, 외과, 유방암

원장님 추가질문드립니다

제가 앞서 말했듯이 저는 양성 혹이 여러개 잘 생기는 체질이라서 맘모톰도 2번이나 했는데요

1. 섬유선종이나 섬유낭종과 같은 양성혹과 악성혹이 유방내에서 생길수 있는 위치가 같나요? 양성혹과 악성혹 둘 다 생기는 원리는 여성호르몬으로 동일한가요?

2. 저처럼 양성혹이 많이 생기는 체질이 이후에 유방암 걸릴 확률도 더 높나요?
(혹 자체가 잘생기는 체질 자체가 유방암 확률도 높이는지 궁금합니다)

3. 실제로 유방암 환자들의 경우 가슴에 양성 혹도 많이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우문이지만 살면서 가슴에 혹이 한번도 생기지않는 체질도 있나요? 유방 혹이 흔하다고들 하지만 없는 사람이 더 많더라구요.. 저처럼 생기는 체질만 계속 생기는 건가요?

5.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검진 제외하고 제가 할수있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또한 어떤것들이 위험한가요?

6. 매일 한잔씩 타먹는 미숫가루도 유방결절에 영향을 줄수있나요?

질문이 많지만 답변 부탁드릴께요


답변

Re : 섬유선종과 유방암
권수범
권수범[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 입니다.

1, 섬유선종과 섬유낭종은 양성 결절이고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습니다. 악성혹은 유방암으로 원인의 한가지로 여성호르몬이 있습니다. 발생하는 원리는 다릅니다.

2. 혹이 많은 사람이 유방암에 잘 걸리는 지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것으로 사료됩니다만, 결절이 많은 경우에 유방암이 발생했을 때 잘 찾아내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3. 유방암 환자는 결절이 혹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고, 하나의 결절이 발견되었는데, 그것이 유방암으로 밝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유방에 혹이 있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양성 결절은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미숫가루의 성분이 무엇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모든 음식은 조금씩 영향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