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키160cm에 71kg 나가는 여성이고 40살입니 ...
제가 키160cm에 71kg 나가는 여성이고 40살입니다.
현재 고혈압약2개 콜레스테롤약 2개 총 4알을 먹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부위는 몰라도 복부는 77사이즈도 낄 만큼 심각합니다.
건강을 생각해서도 필히 살을 빼야하는데 운동하고 적은양을 먹어도 빠지지가 않습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지방을 줄이면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고 싶은데 적은양을 먹어도 그 부분은 되지가 않습니다. 어떻게해야할가요? 정말 방법이 없을까요?
Iag?신증?이란것이 있어서 정기적으로 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답변
Re : 제가 키160cm에 71kg 나가는 여성이고 40살입니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일단 고혈압과 고지혈증이 있기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높은음식과 염분함량이 많은음식은 피하시도록합니다.
장이찌,젓가류,찌개류국물,삼겹살,양념김치,칼국수,물냉면등 피해주시구,
달걀노른자,치킨,새우,오징어,굴,버터,베이컨,햄,소시지,버터등도 섭취를 피해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버섯,도라지,당근,연근,미역,다시마,콩,두부,살코기,생선,달걀흰자등으로 세끼4시간간격 식사시 잡곡밥1/2공기
로 살코기위주로 손바닥크기,채소2~3가지로 끼니별 섭취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유산소위주로 운동을 하시는데-빨리걷기,조깅,수영,댄스,에어로빅등 하루30~50분씩 꾸준히 해주시고,밀가루음식,주무시기3시간전에는 음식섭취를 피해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