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나이 24살 몸무게 92 키 170인데요 7 ...
안녕하세요 나이 24살 몸무게 92 키 170인데요
7일동안 식단조절하면서 하루에 평균 12키로씩 빠른 걸음으로 걷고 근력운동 20분 정도 하고 있습니다.
하루 섭취 칼로리가 800~1000정도인데
제가 운동하면서 소모하는 칼로리가 약 1000정도 되더라고요
먹은 것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으면 건강에 문제가 되나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나이 24살 몸무게 92 키 170인데요7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칼로리가 무조건 낮아서 건강에 문제가 되는것보다,소비가 섭취보다 크면 당연히 체중은감량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때는 영양균형을 생각하지않고 무조건 먹는음식양을 줄이거나 굶어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빈혈,무기력,피로감,면역력저하현상을 다이어트할 때 자주 겪게 됩니다.
적정 영양균형은 지키면서 6가지식품군을 배분하여 챙겨드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