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하다 폭식하는 증세를 계속 반복하다가 또 식단 ...
다이어트 하다 폭식하는 증세를 계속 반복하다가 또 식단관리하고 있는중인데 군것질이 너무 먹고싶어요. 하상 다이어트 실패요인이 군것질이었는데도 또 먹고싶어요. 딱히 밥은 먹고싶지 않은데 군것질을 도저히 못참겠어요. 그렇다고 군것질을 대체할만한 견과류나 과일을 먹어도 자꾸 생각나고 먹고싶어요. 군것질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건 무리겠죠?
답변
Re : 다이어트 하다 폭식하는 증세를 계속 반복하다가 또 식단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간식을 잦거나 생리전증후군 평소보다 단간식섭취욕구가 올라갑니다
습관적인 이유도 있지만, 일단 간식으로 음식의 종류를 변화를 주시기바랍니다.
간식으로는 고구마,두부,과일(당도 낮은 걸로),우유, 두유(당 함량 6g이하), 플레인요플레, 견과류10알, 단호박등이 챙겨먹기가 편하실 거 예요,
하지만 고구마, 미숫가루, 과일, 단호박등은 당함량으로 인하여 저녁 늦게는 섭취하지 않도록 해주시구요,
답변
Re : 다이어트 하다 폭식하는 증세를 계속 반복하다가 또 식단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군것질에 대한 부분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누구나 알고 있다시피 군것질이 안 좋다는 것을 알고있는데요.
그전에 하나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영양소 인데요~!
우리몸에 지방을 연소할 떄 필요한 영양소가 잘있어야 지방이 연소가 잘된다는 것인데요.
거기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드시는 부분에 군것질은 대부분 좋지 않는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그중에서도 추천드리고 싶은것은 역시나 군것질보다는 3끼식사를 오히려더 잘 챙겨드시고 군것질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샘해밍턴, 빅마마 이영현씨도 감량이 가능했구요.
그래도 너무 군것질이 드시고싶다면 종류를 바꿔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야채나 채소류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