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7세 남자 고1 입니다. 고등학교 들어와서 잘 안 ...
17세 남자 고1 입니다.
고등학교 들어와서 잘 안 움직이게 되서 체중이 중3 66kg에서 74kg으로 늘었습니다. 아무리 봐도 키가 중3 179에서 181로 늘었어도 살집이 늘어나서 고민인데요. 요즘 운동을 집에서 기구없이 근력운동만 다시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1. 운동할 때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도 같이 해야되나요?
2. 운동과 다이어트를 겸행해야되나요?(갑자기 지방이 늘어서)
3.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면 어떻게해야되나요?
입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17세 남자 고1 입니다.고등학교 들어와서 잘 안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성장기에는 무리한 근력운동과 다이어트는 성장에 방해되므로 적정근력,유산소를 병행하면서 매일 꾸준히 조금이라도 하는것에 초점을 두고 식사의경우 무리한 성인 다이어트보다는,세끼를 규칙적으로먹되,단백질은 매끼니,탄수화물은 저녁은 100g반공기,간식으로 우유,고구마,과일,달걀등을 이용하시고, 단간식이나 패스트푸드음식,밀가루음식은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답변
Re : 17세 남자 고1 입니다. 고등학교 들어와서 잘 안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입니다.
일단 청소년기의 다이어트를 고민하시는데요. 굶거나 운동해도 체중은 감량이 되실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청소년기라는 부분인데요 아직은 성장과 발육이 진행되는 학생이라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추천드리진 않는데요
지금의 식생활습관이 어떤지는 모르지만 3끼식사 5대영양소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리구요
운동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는 운동수행능력에 따른 점진적인 증가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운동을 꼭 해야만 감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식생활습관과 내몸에 맞춤형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해주세요
참 유산소 운동이라는 부분은 운동강도가 낮은 운동을 칭하는 부분이지 꼭 달리기가 아니라는 것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