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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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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공복 유산소운동 하루 몇분이 좋나요

아침공복 유산소운동 하루 몇분이 좋나요
다이어트를 하려는데
아침 공복상태에서의 조깅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출근전 간단히 조깅으로 유산소운동을 하려는데
유산소 몇분이 적당할까요?


답변

Re : 아침공복 유산소운동 하루 몇분이 좋나요다이어트를 하려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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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공복의 유산소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공복시에 운동을 많이 하게 되시는데요~!
일단 지방의 연소를 위해서 필요한 조건을 찾아야합니다.
지방이 연소되기 위해서는 가장 큰 원리는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의 대사가 정상적으로 일어나야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즉, 제대로된 탄수화물의 섭취 및 연소가 일어나지 않으면 지방연소가 잘안되기 때문에
공복의 유산소는 피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에 유산소를 진행하신다가라고하면 20~40분정도와 낮은 강도의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아침공복 유산소운동 하루 몇분이 좋나요다이어트를 하려 ...
송미현
송미현[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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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운동과 더불어 식사조절을 하시면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건강한 체중감량 식사원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2회 이상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의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6. 천천히 식사하시기 바랍니다(1끼 최소 15분 이상).
7.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취침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8. 1일 2리터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9. (성인인 경우) 음주는 가급적 피하시고, 피할수 없는 경우에는 1~2잔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3번 원칙을 우선적으로 실천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