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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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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할수있는 운동법 알려주세요

집에서 할수있는 운동법 알려주세요
지금은 아령운동만 하고있습니다

답변

Re : 집에서 할수있는 운동법 알려주세요지금은 아령운동만 하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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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다이어트는 나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마음 굳게 먹고, 건강한 체중감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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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감량을 위한 운동]
현재 신장에 비해 과체중이신 편입니다. 체지방감량을 위해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드리며 유산소운동은 30분 이상 실시했을 때,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유산소운동은 최소 30분 이상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근력운동도 함께 병행하셔야 체중감량이 더욱 빨리 나타납니다.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헬스장을 가실 수 있다하여 아래 작성해드리는 운동내용을 참고하셔서 운동을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체지방 down↓을 위한 헬스장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등
-운동 강도: 숨이 차고, 약간 힘들다 라고 느낄 정도 (중강도 이상)
-운동 빈도: 주 5회 이상, 일 30분 이상 실시

▶[근육량up↑을 위한 헬스장 추천 운동]
-근력 운동: 팔&가슴(팔굽혀펴기/ 체스트프레스/ 덤벨컬/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덤벨 킥백 등), 복부(윗몸일으키기/ 크런치/ 플랭크/ 레그레이즈 등), 어깨&등(래터럴 레이즈, 숄더 프레스, 덤벨 로우 등), 하체(스쿼트/ 런지/ 카프 레이즈/ 힙 익스텐션/ 레그 익스텐션/ 레그 컬 라잉 등), 전신(버피테스트)
-운동 강도: 주 3회 이상, 일 30분 이상 실시

▶[체지방 down↓ 근육량up↑ 예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레그 익스텐션 20회씩 3세트
-스쿼트 20회씩 3세트
-크런치 15회씩 3세트
-레그레이즈 20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을 경우 체중은 감량됩니다. 따라서 운동뿐만 아니라 섭취하는 칼로리 즉 식사량도 조절하시길 권장하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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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4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집에서 할수있는 운동법 알려주세요지금은 아령운동만 하 ...
김주희
김주희 [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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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순환과 체지방감량을 위한 운동이라면,
숨이 찬 유산소운동도 추천해드리지만
전체적인 근육이 활성화될 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요가, 필라테스 형태의 운동 또한 추천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