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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상체는 말랐는데 하체는 튼실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163에 49.5정도 나가는데요
몸무게는 평균인데 하체에 살이 다 몰려있어서 고민이에요ㅜㅜ
상체는 말랐는데 하체는 튼실합니다ㅠㅠ
혹시 원인과 해결방법 아신다면 답변 부탁드려용ㅜㅡㅜ!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163에 49.5정도 나가는데요몸무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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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하체 감량이 궁금하시군요!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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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 하체 부위의 감량]
먼저 살은 특정부위만을 감량할 수는 없습니다.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을 통해 특정부위의 감량효과를 기대하셔야 하며, 특정부위의 경우 근육운동을 통해 그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체지방 축적을 막고, 신체라인을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체지방감량 순서]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다 하더라도 체중감량의 순서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체지방은 가장 최근에 축적된 부위부터 감량이 됩니다. 따라서 복부와 하체의 경우 오랜 기간 체지방이 축적되어 있었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감량효과를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체중감량 운동 방법]
체지방을 감량할 수 있는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유산소 운동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운동이 되었든 일 40분 이상, 주 3회 이상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할 경우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흥미를 붙이고 오래 다닐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ex 축구, 배드민턴 등)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병행하시면 원하는 부위의 라인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운동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한 체중감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운동]
유산소운동+근육운동 함께 병행하셔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줄넘기, 실내자전거타기 등
-복부 근육 운동: 윗몸일으키기, 크런치, 플랭크, 레그레이즈, 러시안 트위스트, 트위스트 플랭크 등
-하체 근육 운동: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런지, 버피테스트, 계단오르기 등
-운동강도: 숨이 차다 라고 느껴질 만큼
-운동시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운동은 무엇보다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효과가 없다 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운동을 실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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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4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163에 49.5정도 나가는데요몸무 ...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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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하체의 경우 유산소 스트레칭위주로-기구의존x/외식횟수조절로 자극적인음식을 피하고 ,혈액순환 잘될 수있도록 아침에 빨간과일,채소를 챙겨드세요 식전30분,또는 식사대용으로
.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g,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00g), 채소 3가지
저녁 :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100~120g)으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지게 된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 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중량은 15g이상, 당함량은 6g이하, 탄수화물은 15g이하인 걸로 선택해 주시고, 식사대신 끼니 해결 시 우유에 타서, 간식으로 섭취 시 물에 타서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훈제 닭가슴살의 염분함량은 고도비만인 경우는 제한해 주시는게 좋구요.
무염으로 너무 힘드시면 다른 식사 시 염분함량 조절을 잘 해주세요.


하체의경우,부종감이심하거나,혈액순환이잘되지않거나 ,자극적인음식선호하는경우, 또는 후천적 생활습관에서 오래앉거나 오래서있는 직업이나 생활을 오랫동안 하는경우있대요,

칼륨식품(오이/토마토/우유/고구마/단호박/계란)을 챙겨먹으면서 하체는 유산소 스트레칭으로 다리를 풀어주세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