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벅지가 굵어서 얇게만들고 싶은데 운동법몇가지만 알려주셧으면함니다

남 키 170 몸무게77 정도나가는데 뚱뚱한걸알고 살을빼려고
합니다 그런데 학교학원에 가야해서 헬스장이나 운동할시간이많지않습니다 허벅지가 굵어서 얇게만들고 싶은데
운동법몇가지만 알려주셧으면함니다

답변

Re : 남 키 170 몸무게77 정도나가는데 뚱뚱한걸알고 살을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허벅지살 빼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해 주셨네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부위 감량을 위한 운동]
살은 특정부위만을 감량할 수는 없습니다. 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을 통해 특정부위의 감량효과를 기대하셔야 하며, 특정부위의 경우 근력운동을 통해 그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체지방 축적을 막고, 신체라인을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현재 감량을 원하시는 허벅지는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을 통해 감량효과를 기대하셔야 합니다. 감량은 또한 사람마다 다른 순서로 나타납니다. 체지방이 오랜 기간 축적되어 있던 부위는 그만큼 감량기간을 오래 잡아야 빠집니다. 따라서 허벅지의 감량을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빠르게 걷기, 러닝, 줄넘기, 수영, 실내자전거, 등산 등
-하체 근육 운동: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런지, 버피테스트, 계단오르기 등

▶[하체 라인을 위한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회X3세트
-와이드 스쿼트 20개X3세트

▶[예시 식단]
-아침 : 방울토마토, 계란후라이, 샐러드, 우유
-점심 : 현미밥 2/3공기, 생선구이, 브로콜리, 시금치무침
-저녁 : 잡곡밥 2/3공기, 닭 가슴살, 나물, 김치
-간식 : 견과류, 우유, 오이, 당근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4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유산소운동을 통해 체지방 감량효과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남 키 170 몸무게77 정도나가는데 뚱뚱한걸알고 살을 ...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하체의 경우 유산소 스트레칭위주로-기구의존x/외식횟수조절로 자극적인음식을 피하고 ,혈액순환 잘될 수있도록 아침에 빨간과일,채소를 챙겨드세요 식전30분,또는 식사대용으로.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g,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00g), 채소 3가지
저녁 :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100~120g)으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지게 된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 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중량은 15g이상, 당함량은 6g이하, 탄수화물은 15g이하인 걸로 선택해 주시고, 식사대신 끼니 해결 시 우유에 타서, 간식으로 섭취 시 물에 타서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훈제 닭가슴살의 염분함량은 고도비만인 경우는 제한해 주시는게 좋구요.
무염으로 너무 힘드시면 다른 식사 시 염분함량 조절을 잘 해주세요.


하체의경우,부종감이심하거나,혈액순환이잘되지않거나 ,자극적인음식선호하는경우, 또는 후천적 생활습관에서 오래앉아있거나 오래서있는 직업이나 생활을 오랫동안 하는경우있대요,

칼륨식품(오이/토마토/우유/고구마/단호박/계란)을 챙겨먹으면서 하체는 유산소 스트레칭으로 다리를 풀어주세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