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키가 잘 크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성장판은 열려있는데 평균 키보다4cm나 작아요ㅠㅠ어떻하죠

키가 잘 크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성장판은 열려있는데 평균 키보다4cm나 작아요ㅠㅠ어떻하죠??키크는 법즘 알려주세요.

답변

Re : 키가 잘 크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성장판은 열려있는데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성장은 유전, 영양, 수면, 운동, 스트레스, 질병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중 균형 잡힌 영양공급, 충분한 수면, 운동이 중요합니다. 특히 성장호르몬은 숙면상태에서 분비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일찍, 오래 숙면을 취할수록 유리합니다.

------------------------------------------------
▶[추천 운동및 생활습관]
1.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성장호르몬은 보통 밤 10~새벽2시에 가장 많이 나옵니다. 일찍 자고 일어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2. 성장판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해 주세요
천장을 보고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양팔 깍지를 끼고, 머리 위로 뻗어 주세요!
이때, 머리부터 발끝까지 쭈~~욱 늘려 주세요!

그리고 바닥에 다리를 펴고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 올리고 왼발, 오른발 번갈아가면서 위아래로 움직여 주세요~^^

- 옆구리 스트레칭(좌/우 실시)
: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상태에서 양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접어
등 뒤에 대고, 왼 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을 왼쪽으로 기울여 주세요.
- 허리 스트레칭(좌/우 실시)
: 귀, 어깨, 고관절, 무릎, 발목을 일직선으로 되게 선 뒤, 허리 높이의 지지대에 한쪽 다리를 올려 쭉 뻗는다.
허리와 엉덩이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팔과 상체를 숙여 앞쪽으로 뻗어 주세요.
- 척추 스트레칭
: 몸에 힘을 빼고 엎드린 산태에서 양 팔을 좌우로 피고, 상체를 들어 뒤로 젖히고, 양 다리도 들어 올려 주세요.

3. 바른 자세를 해 주세요.
다리꼬기와 같은 자세 피해주시고, 허리를 곧게 펴주세요

▶[추천 식품]
- 우유: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달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키 성장에 도움을 주고, 노른자의 레시틴 성분은 두뇌 발달을 돕는다.
- 등푸른 생선: 단백질과 EPA, DHA를 동시에 섭취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키가 잘 크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성장판은 열려있는데 ...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확한성장판검사는 정형외과내원하셔서 성장판검사를 확인하시고,키의경우,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