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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해소법좀 알려주세요

스트레스 해소법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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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스트레스 해소법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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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가벼운 스트레스는 적당한 긴장감을 주어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계속 공급되는 ‘만성화’가 시작되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경험하며 살고 있으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방법 중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폐과 심장, 뇌에 맑은 산소를 공급해 잡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며 체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시작한 후 스스로 건강하다는 느낌을 받는데, 이는 뇌에서 엔도르핀 생성이 증가하면서 나타나는 효과입니다. 엔도르핀은 천연 항우울 성분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운동 후의 피로감을 만족감으로 바꿔줍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 20.31로 정상에 속하기 때문에 체중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을 더욱 권해드립니다. 스트레스 해소 운동법으로는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계단오르내리기, 수영, 가벼운 등산 등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추천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낮은 강도의 스트레스뿐 아니라 과도한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나쁜 반응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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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스트레스 해소법좀 알려주세요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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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스트레스를 푸는 건 질문자님께서 쉽게 하실 수 있는 걸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음악듣기, 그림그리기, 연주 등등 찾아보세요.

어떤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알려 드릴게요.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한번 실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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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에서 움직임 늘리기]
- 가까운 거리는 걷기
- 동네 한바퀴 돌고 들어가기
-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 점심시간에 가벼운 산책하기
- 앉아있을 때 다리 운동하기
- 종아리 까치발 들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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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