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주4일 배드민턴을10년 치고있습니다 나이에 부담가는 운동이 아닌지요

63세. 남. 160cm. 59kg
운동은 주4일 배드민턴을10년 치고있습니다
나이에 부담가는 운동이 아닌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63세. 남. 160cm. 59kg 운동은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질문자님께서 10년째 배드민턴을 치고 계시다고 하면 무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운동 전, 후로 스트레칭 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운동 하신 뒤에 충분한 영양섭취도 함께 진행해 주세요.

▶[하체 스트레칭]
-종아리: 손잡이를 잡고 계단 끝에 앞꿈치를 대고 섭니다. 뒤꿈치를 아래로 내려 종아리를 길게 늘려줍니다. (10초X10회)
-허벅지 앞쪽: 바르게 선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뒤로 접어 엉덩이에 붙여 손으로 잡습니다. 손으로 다리를 더 뒤쪽으로 들어 허벅지 앞쪽을 스트레칭 합니다. (10초X10회)
-허벅지 뒤쪽: 양쪽 다리를 펴고 바르게 앉습니다. 발목을 몸 쪽으로 당겨 상체를 앞으로 숙여 다리 뒤쪽을 스트레칭 합니다. (10초X10회)
- 햄스트링 스트레칭
- 다리 벽에 기대 L자 만들기
- 하늘자전거 100회X3세트

▶[운동 전 추천 식품]
-당근 : 운동 시 평소보다 많은 산소가 필요합니다. 당근 속 베타카로틴이 세포막을 보호하여 세포 산화를 막아주며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바나나 : 복합 탄수화물로 에너지 공급을 해주며, 칼륨 성분이 많아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 경련 예방이 됩니다.
-고구마 :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강도 운동과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단백질이 풍부하여,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1시간~1시간30분 이내에 마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달걀 :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이며, 연어 속 비타민D가 근육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