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음경 표피속에 작은 덩어리가 만져져요

포경은 몇년전에 했었는데 이 덩어리가 언제부터 있었는지 잘 기억이 안나요 위치는 포경수술해서 살이 덮여있을때 껍질을 까면 안쪽이 보이게 되는데 봉합한 수술부위 거의 0.몇센치 위구요 피부밖에 있는게 아니라 피부안쪽에 만져지구 그 주변 음경피부색도 조금 붉어요 그리고 기분탓인지 모르겠는데 최근 잔뇨감이 있는거같고 화장실을 자주가요 혹시 음경암같은게 아닐까 걱정되서 문의드려요..심각한건가요? 당장 병원가야되나요? 정보가 부족하다면 말해주신다면 더 말해드릴게요 아 어떤느낌의 덩어리냐면요 혓바닥으로 입술안쪽을 훑어보면 여러 덩어리들이 느껴지는데 그런느낌의 덩어리가 하나 앞에서 말한 위치에 있어요 그리고 성관계경험은 없습니다. 너무 무서워서 그런데 자세한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음경암증상이란 어떤건지도 궁금해요.. 제가 걱정이많아서 네이버 검색하다보니 포경수술한곳이 그리 좋은곳은 아니였는데 그때생긴 염증이 오래되서 암이 된건 아닌가 그런생각이 자꾸 들어서요...


답변

Re : 음경 표피속에 작은 덩어리가 만져져요
유석선
유석선[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음경암의 가능성은 매우 희박해보입니다.
단순 피지종이나 과거 포경 수술로 발생한 약간의 섬유화된 조직이나 림프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나 현재 서술하신 글만으로 판단은 무척 어렵습니다.
불편한 느낌이 지속되신다면 꼭 가까운 비뇨의학과 내원하여 환부 진료 후에 적절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