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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복부비만(?) 이기는 적절한 운동법과 영양정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성 복부비만?
62세 남성입니다. 인바디 측정에서 키170/ 몸무게63/체지방14%/근육량51%/허리둘레86cm 로 배가 살짝 나온편입니다. 업무상 종일 앉아 있고 하루평균걸음3000~5000보입니다. 2년전 사고로허리를 다쳐 요추3마디 핀고정상태입니다.
복부비만(?) 이기는 적절한 운동법과 영양정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식단 조절 하면 얼굴살만 빠집니다.^^

답변

Re : 남성 복부비만?62세 남성입니다. 인바디 측정에서 키 ...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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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기본적으로 복부는 술,야식,밀가루 세가지중 한가지만 섭취하셔도 음식과 연관깊은 부위라 쉽게 나타나는 부위인데,
다른 부위에 비해 복부에 살이 있다고 느끼실 경우,저녁을 탄수화물,지방은 빼고 단백질 식품:고단백 저지방 살코기 위주로 100G섭취+채소2가지를 선택해 주시고, 기초 대사량에 맞춰서 하루 식단칼로리를 구성하시기 바랍니다->인바디 측정 후 알 수 있습니다.

아침,점심 식사시 일반식 잡곡밥1/2공기로 섭취하시고 끼니별 채소는3가지씩-포만감, 변비예방,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장 활동 활발,

운동은 매일 꾸준히 하신다는 것에 의의를 두시구요,
식사 도중,식사 직후 수분섭취는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식사와 수분의 시간텀은 1시간 정도 두시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복부비만(?) 이기는 적절한 운동법과 영양정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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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그리고 평소에 앉아 계실 때도 배에 긴장을 늦추지 말아 주세요!
요추 핀을 고정한 상태이시기 때문에 근력운동은 무리한 운동을 하기 보다는 담당의와 상의 하셔서 운동 종류, 강도를 설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살 빼기 상식]
먼저 특정부위의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 몸에선 운동을 할 때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특정부위가 아닌 몸 전체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를 골고루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어떤 부위든 살을 빼고 싶으시다면 전체적인 체지방감량을 목표로 운동을 실천하셔야 하며, 살이 빠지길 희망하는 특정부위는 특정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신체라인을 잡아주는 근력운동을 꼭 함께 병행하셔야 합니다. 체지방 감량에 추천해드리는 운동은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운동이며, 일 30분 이상 꼭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뱃살을 빼기 위한 목표]
-1차 목표: 유산소 운동을 통한 전체적인 체지방 감소
-2차 목표: 복부 근력운동을 통한 신체라인 만들기

▶[뱃살을 빼기 위한 추천 운동]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수영, 등산, 줄넘기, 실내자전거 타기 등
-운동 강도: 숨이 차고, 약간 힘들다 라고 느낄 정도 (중강도 이상)
-운동 빈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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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