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몸무게는 그대론데 점점 근육이 지방으로 쳐져요
복부ㆍ 그러고 팔뚝도
근육을위한 운동법 및 식이요법 좀 부탁드려요
답변
Re : 몸무게는 그대론데 점점 근육이 지방으로 쳐져요 복부ㆍ ...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탄력을 잃었기 때문에 가장 크게 살이 쳐질 수 있습니다.
체중이 감량 될 때 가장 크게 중요한 부분은
지방세포가 줄어들 때 피부층도 함께 줄어드는 속도가 맞느냐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급격하게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지방이 연소되는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고
요요가 오지 않도록 6~7개월까지는 다이어트 방법을 지속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근육이 쳐지는 이유는 운동을 했었을 때 탄력을 주는 방법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근육 생성에 필요한 DHA 호르몬, 그리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방이 빠지는 순서에 맞춰 피하지방, 셀룰라이트, 근육속 지방 관리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유산소성 운동으로 복부지방을 개선해 주시고 스트레칭성 운동으로
근육의 탄력을 잡아주세요.
무조건 굶는 것, 과한 운동은 쉽게 요요가 오고, 더욱 살이 쳐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몸무게는 그대론데 점점 근육이 지방으로 쳐져요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시는 건가요?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육량up↑을 위한 헬스장 추천 운동]
-근력 운동: 팔&가슴(팔굽혀펴기/ 체스트프레스/ 덤벨컬/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덤벨 킥백 등), 복부(윗몸일으키기/ 크런치/ 플랭크/ 레그레이즈 등), 어깨&등(래터럴 레이즈, 숄더 프레스, 덤벨 로우 등), 하체(카프 레이즈/ 힙 익스텐션/ 레그 익스텐션/ 레그 컬 라잉 등), 전신(버피테스트)
-운동 강도: 주 3회 이상, 일 30분 이상 실시
▶[식전/식후 운동 장,단점]
식전운동시: 몸 안에 앙분의 혈액중 농도가 낮아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사용, 다이어트에 효과적
하지만, 공복이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은 가급적 피해 주세요.
식후운동시: 근육 생성에 효과적, 단백질 등의 영양소 섭취시 효과적
운동을 하실 때는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해 주세요~!
▶[운동 전 추천 식품]
-당근 : 운동 시 평소보다 많은 산소가 필요합니다. 당근 속 베타카로틴이 세포막을 보호하여 세포 산화를 막아주며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바나나 : 복합 탄수화물로 에너지 공급을 해주며, 칼륨 성분이 많아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 경련 예방이 됩니다.
-고구마 :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강도 운동과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단백질이 풍부하여,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1시간~1시간30분 이내에 마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달걀 :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이며, 연어 속 비타민D가 근육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