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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학생들이 쉽게 허벅지 살을 어떻게 빼야하나요?

학생들이 쉽게 허벅지 살을 어떻게 빼야하나요?

답변

Re : 학생들이 쉽게 허벅지 살을 어떻게 빼야하나요?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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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살 빼기 상식]
먼저 특정부위의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 몸에선 운동을 할 때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특정부위가 아닌 몸 전체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를 골고루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어떤 부위든 살을 빼고 싶으시다면 전체적인 체지방감량을 목표로 운동을 실천하셔야 하며, 살이 빠지길 희망하는 특정부위는 특정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신체라인을 잡아주는 근력운동을 꼭 함께 병행하셔야 합니다. 체지방 감량에 추천해드리는 운동은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운동이며, 일 30분 이상 꼭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하체 근력 운동]
-누워서 한쪽 다리 들기
-옆으로 누워 한쪽 다리 들기
-엎드려서 한쪽 다리 들기
-의자에 앉아 다리 펴기
-의자에 앉았다 일어서기

▶[추천 운동 프로그램]
-누워서 한쪽 다리 들기 15회씩 3세트
-의자에 앉아 다리 펴기 10회씩 3세트 (10초 유지)
-의자에 앉았다 일어서기 20회씩 3세트
-엎드려서 한쪽 다리 들기 15회씩 3세트

▶[스쿼트 방법]
1. 발은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11자로 서 주세요.
2.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도록 앉아 주세요.
* 이때, 허리가 기울지 않도록 해주세요.
3. 호흡을 내뱉으며 일어나 주세요.

만약, 스쿼트가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벽에 허리를 붙이고 앉았다 일어서기를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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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