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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16살 남자 키 187에 몸무게가 59kg입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Re : 16살 남자 키 187에 몸무게가 59kg입니다아무리 ...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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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말아야하며,식사도중,식사직후 물을 마시는습관이 있을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기바랍니다
또한 건강한 체중증가를 위하여
아침:잡곡밥1/2공기,고단백저지방100g:손바닥크기:살코기위주:사태살,안심위주의 불고기,채소반찬부드럽게 생으로 말고 나물류로 간은 싱겁게 해서 2가지정도
점심:아침과 동일
저녁:아침과 동일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밀가루음식,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직접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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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체중증가를 위해 열심히 노력중이시군요~!

▶[추천 방법]
1. 마른 사람은 신진대사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짧은 간격으로 열량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외에 적당량의 간식을 섭취하세요.
2.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 하루 3끼 식사와 수면 시간을 일정하게 설정하고 실천하세요.
3. 체중 증량에 가장 좋은 방법은 근력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량만 늘리게 될 경우 지방만 늘어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B1이 부족하면 식욕 부진이 올 수 있으니 달걀, 땅콩 등으로 보충하세요.
5.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부담이 적고 에너지가 높은 푸딩, 요구르트 등을 섭취 해보세요.

▶[추천 식품]
-유제품 : 우유나 치즈 칼슘이 많으며 성장기부터 노년기까지 좋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치즈나 요거트로 섭취해보세요.
-녹색채소 : 녹색채소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케일에는 많은 칼슘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녹색채소를 햇볕에 말리면 비타민D가 증가하니 말린 녹색 채소를 섭취해보세요.
-생선, 달걀 : 영양소가 풍부하며 소화가 잘 되고, 체내 흡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고기 :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살코기 위주로 섭취해보세요.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 운동]
- 팔 굽혀 펴기 20회씩 3세트
- 슈퍼맨 자세 10회씩 3세트
- 스쿼트 20회씩 3세트
- 계단오르기 3층 이상
- 플랭크 60초씩 3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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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틈틈이 간식 먹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