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몇칠전부터 액이 계속나오는데요 무슨문제있는건가요

몇칠전부터 액이 계속나오는데요 무슨문제있는건가요

소변을 볼때 따끔 따끔 한느낌두있는데요

병원가봐야되나요

가야된다면 어느병원가야되나요

병원에가서 진료받았는데요 임질균이라구하네요

임질균은 치료기간이 보통 몇칠정도걸리나요

치료는 가능한 균인가요


답변

Re : 몇칠전부터 액이 계속나오는데요 무슨문제있는건가요소변 ...
이상훈
이상훈[전문의] 유로센터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상훈 입니다.

임균은 임질균(Neisseria gonorrhea)에 감염된 성병으로, 자궁경부, 질, 요도에 염증을 일으키며, 남성에게는 전립선염, 고환-부고환염을 일으키고, 여성에게는 골반내 염증을 일으킵니다. 보통 성관계 후 2~7일 정도의 잠복기를 보이지만 30일 이후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 70~90%의 환자가 증상을 보입니다. 남성 요도염의 주요 증상은 배뇨통과 요도분비물인데, 요도 분비물은 대개 다량의 화농성 분비물이 특징입니다.
남성에서 임질을 치료하지 않으면 임질 후 요도 협착, 요도 주위염, 부고환염, 전립선염, 불임이 생길 수 있고, 여성에서는 임균성 자궁경부염, 질주위염, 방광염, 난관염, 골반장기염, 불임 등의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약 1%에서 임질균이 혈액을 따라서 전신에 퍼지게 되어 패혈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즉각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또한 남자 임질 환자의 여성 배우자(파트너)를 증상 여부나 검사 결과에 관계없이 무조건 치료에 포함시켜야 하며, 임질의 경우 비임균에 의한 복합 감염이 30% 정도이므로 치료는 임균, 비임균성 요도염을 같이 치료합니다. 따라서, 감염은 대부분 항생제에 의해 잘 치료되며, 당일 요법이 추천되나 클라미디아 등의 비임균성 요도염 감염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일주일간의 항생제 복용을 권유드립니다.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방문하시어 치료 잘 받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몇칠전부터 액이 계속나오는데요 무슨문제있는건가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성병으로 추정되는 상황입니다. 임질균이라고 확인이 되셨다면 이미 설명을 들으셨을것 같구요.
비뇨기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기본적으로는 1주일간 치료를 하셔야하고, 상황에 따라 추가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